고양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지속 가능 마이스 목적지' 1위

 

[더테크 뉴스]  고양컨벤션뷰로는 올해 진행된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 지속 가능성 평가'에서 고양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세계에서는 취리히에 이어 18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GDS-I는 매년 환경, 사회, 마이스 인프라, 도시 마케팅 조직 총 4가지 영역에서 마이스 목적지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한 뒤 매년 11월 국제컨벤션협회 총회에서 그 결과와 도시별 순위를 발표한다.

 

현재 GDS-I의 회원 도시는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 90개 마이스 도시가 가입돼 있으며 올해는 총 78개 도시가 평가에 참여했다.

마이스 목적지로서 고양시를 국내외에 알리는 고양시 마이스 산업 전담 조직 고양컨벤션뷰로는 2017년 국내 최초로 GDSM에 가입하고 매년 평가에 참여해 지속 가능 마이스 목적지로서 고양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2017년 30% 달성을 시작으로 2018년 48%, 2019년 54%, 2020년 56% 등 점진적 향상을 이끌었다.

 

2021년에는 서유럽 도시들의 평균 지수인 61%에 인접한 60%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78%를 달성함으로써 세계적인 지속 가능성 도시들과 어깨를 함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결과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지속 가능 마이스 목적지로 손꼽히는 호주 멜버른·시드니는 물론 싱가포르를 넘어서는 쾌거로, 명실공히 고양시가 지속 가능 마이스 목적지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넘어 지속 가능성 최고 대륙인 북유럽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성과라고 볼 수 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마이스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대한민국 지속 가능한 마이스 수도, 고양시’를 목표로 지속 가능성 향상을 위한 다양하고 선도적인 노력을 진행해 왔다. 이를 위해 2019년 국내 최초로 산·학·관 및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성 전문 위원회 설립·운영 중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이번 결과를 계기로 지속 가능성을 통한 고양시만의 마이스 도시로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국제적인 마이스 행사 유치 확대 포함 마이스 가치 및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