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이승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29일 카카오 T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다 고 밝혔다. 이번 개선으로 택시, 대리, 바이크, 내비게이션, 기차, 항공 등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상황에 맞게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되면서, 전반적인 사용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9월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의 통합검색 기능을 개편해 단순 경로 안내를 넘어 목적지 특화 정보까지 제공하며 이용자의 탐색 경험을 확장한 바 있다. 이번 홈 화면 UI 개선 역시 이동 경험 고도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개선된 UI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탭 카탈로그’ 영역이다. 이동, 운전, 물건 배송, 해외 이동 등 주요 상황별 탭이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구성돼,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즐겨찾기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마이 카탈로그’ 영역도 추가됐다. 택시, 대리, 바이크 등 서비스 아이콘이 이용자의 사용 빈도에 따라 자동 배치되며,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즐겨찾기로 고정할 수도 있다.
또한 위치, 접속 시간, 예약 현황 등 이용자의 맥락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 추천 카드’가 도입됐다. 예를 들어 기차 승차권 예약 시간이 임박하면 “지금 택시를 타면 기차 출발 10분 전 도착 가능”과 같이 실시간 안내가 제공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 T는 택시를 넘어 운전, 배송, 여행까지 다양한 이동을 아우르며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며 “통합검색 고도화에 이어 이번 홈 화면 UI 개선은 이용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탐색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조치”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