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KTX 서울역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플랫폼111’ 광고 운영 시작

 

[더테크 이지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KTX 서울역에 설치된 초대형 융복합 안내 전광판 ‘플랫폼111(Platform111)’ 광고 운영을 오는 9월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플랫폼111은 서울역 내부를 가로 111m 규모의 파노라마 형태로 둘러싼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로, 기차역의 ‘Platform’과 최대 가로 길이 ‘111m’를 결합해 명명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해당 미디어 파사드를 ‘서울 파노라마(Seoul Panorama)’라는 브랜드로 운영하며, 연간 1억 명 이상이 오가는 서울역을 국내 대표 미디어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KTX 서울역 광고판은 단순 라이트박스 형태였지만, 플랫폼111에는 카카오모빌리티의 통합 CMS기술이 적용돼 3D 애니메이션, 몰입형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를 송출할 수 있다. 광고뿐 아니라 KTX 운행 정보, 날씨, K-POP 영상, 미디어아트, 시즌별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통합 제공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22년부터 온·오프라인 광고 환경 통합 관리, 프로그램매틱 광고, 실시간 광고 입찰(RTB), POI(Point of Interest) 기반 맞춤형 타겟 광고 등 독자적 기술을 개발하며 광고 생태계를 확장해왔다. 이번 플랫폼111 운영을 통해 전국 단위 통합 미디어 네트워크 구축 역량도 인정받았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서울 파노라마 등 다양한 옥외 매체를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광고주에게는 효율적 미디어 믹스를, 이용자에게는 몰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하반기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캠페인도 선보이며,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차세대 DOOH(Digital Out-of-Home) 광고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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