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냉각 기술' 탑재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데이터센터 랙 솔루션부터 쿨링 시스템까지 통합된 솔루션 공개
여러 환경에 걸쳐 설계 표준화하고 단일 솔루션으로 운영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하 슈나이더)이 지능형 냉각 기술이 탑재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Micro Data Center)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자동·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변혁의 핵심인 데이터센터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데이터센터의 IT 인프라 에너지·전력 효율 관련 요구도 증대하고 있다.

 

특히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응답, 네트워크 대역폭 한계를 극복하는 엣지 컴퓨팅 기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도 필수 요소로 꼽힌다.

 

슈나이더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환경에서 스토리지, 프로세싱, 네트워킹 등 안전한 컴퓨팅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랙(Rack)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여러 환경에 걸쳐 설계를 표준화하고 단일 올인원 솔루션으로 운영할 수 있으므로 유지 관리가 편리하다.

 

슈나이더가 새롭게 선보인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C-시리즈(Micro Data Center-C series)는 자사의 상업·산업 시설용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제품군 중 최대 용량을 제공한다.

 

실시간 요구사항에 따라 활성, 절전, 비상 등 3가지 냉각 모드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향상된 보호 기능,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가 모든 엣지 컴퓨팅 또는 상용 환경에서 간단하게 IT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솔루션을 갖춘 최대 규모의 모델로 전용 IT룸이 필요하지 않아 20%의 시간 단축과 최대 48% 비용 절감 효과를 보인다.

 

또한 슈나이터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C-시리즈는 에코스트럭처 IT 소프트웨어·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엣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또는 파트너와 함께 중요 인프라 장치를 관리하거나 슈나이더의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가 대신 괄리할 수 있도록 성능·유연성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금융, 상업, 시설, 의료, 정부, 교육기관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IT 인프라를 위해 설계됐다. 공간의 한계, 전력 변동·온도 변화 등에 민감한 IT 인프라가 고려됐다.

 

 


관련기사

1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