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T, ‘친환경 스마트 맨홀’ 해외 진출 기대감↑

환경기술 국제공동 현지 사업화 지원사업 2차 과제사업 성공적으로 마루리
“현지 업체들 긍정적 반응 속 필리핀 외 해외지역 진출 성과 속도 높일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산업DX 솔루션 및 양자표준기술 기업 SDT가 필리핀에서 진행한 환경기술 지원사업에 성공하며 해외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SDT는 22일 신소재 맨홀 제조업체 대성테크와 공동개발·제작한 친환경 스마트 맨홀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TI)의 ‘환경기술 국제공동 현지 사업화 지원사업’ 2차 과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환경기술 국제공동 현지 사업화 지원사업은 국내 환경 산업체의 해외 진출 및 수주 촉진을 위해 대상국의 환경규제 및 현지 여건에 부합하도록 현지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SDT와 대성테크는 2022년 1차 과제사업으로 일본 내 규격에 부합하는 스마트 맨홀 덮개 설계·제작을 통해 현지 최적화된 시제품을 개발해 최종 성공판정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진행된 2차 과제사업은 필리핀 마닐라로 선정해 현지 업체와 5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시범운영을 전개했다.

 

스마트 맨홀은 지중 환경에서 발생하는 화재나 홍수, 유해가스 누출 등 각종 위험 요소를 사전에 감지해 작업자들이나 시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통신이 불가능한 주철 소재의 덮개를 환경친화적 고분자 폴리머 소재로 제작하고 이기종 센서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한 화면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를 개말해 관리 효율성도 크게 향상했다.

 

SDT는 이번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현지 건설사 등 스마트 맨홀 도입에 관심이 높은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윤지원 SDT 대표는 “지난 2년간 해외에서 현지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 맨홀의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고 유의미한 레퍼런스를 확보하였다”며, “이미 필리핀 현지에서 추가적인 제품 고도화 및 견적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는 등 현지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구체적 성과로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