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딥러닝 산업 벨류체인 강화 MOU

협회 회원사 대상 시험인증 상담·세미나 등 다각적 지원
“AI 활용해 새로운 표준 수립하고 산업 지원과 안전 강화 기여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인공지능(AI)와 산업별 융합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19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국내외 딥러닝 산업 벨류체인 강화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기업의 지원을 강화하고 국내 AI 산업 생태계 진흥을 위해 진행됐다. 협회는 이를 통해 회원사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KTR과 협력을 통한 △시험인증 상담 △세미나 개최 △기술 지원 △국가 R&D 사업의 공동 수행 등이다. 이를 통해 협회 회원사들은 시험인증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AI를 활용해 시험성적서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산업 지원과 국민 안전 강화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의 발전에 공헌하는 상생 모델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인공지능협회는 국내 1000여개 AI·데이터 전문 기업을 회원사로 보유한 대표 단체로 기술과 산업 발전, 지식의 확산과 융합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국제인공지능대전·AI 인증·AI 산업 컨설턴트 양성 등 AI 산업 분야의 생태계 조성과 함께 이를 지원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