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감항 인증 범위 확대…차세대 국방항공 시스템 개발 지원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전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에 대응
차세대 멀티 OS 디바이스 구현 지원

 

[더테크=조명의 기자] 윈드리버는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용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상화 플랫폼 ‘윈드리버 헬릭스(Wind River Helix)’에 대한 DO-178C DAL A 인증 증명 패키지는 Armv8-A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최신 버전의 VxWorks 653은 파워PC(PowerPC)를 위한 DO-178C DAL A 인증 증명을 제공한다.

 

DO-178C DAL A 증명이 지원되는 헬릭스 플랫폼은 멀티코어에 멀티 OS를 사용하는 가상화 기능을 토대로 중요도 레벨이 각각 다른 OS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군 항공 전자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항공전자(DO-178C), 자동차(ISO 26262), 산업(IEC 61508) 등 다양한 표준에서 최고 수준의 인증 소프트웨어와 비인증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ARINC 653 규격을 준수하며 최신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정확한 시분할 및 파티셔닝을 제공하여 최소한의 테스트 및 통합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멀티코어 플랫폼인 VxWorks 653 역시 DO-178C DAL A 증명을 지원하며, PowerPC 아키텍처에 적용이 가능하다. 헬릭스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ARINC 653 규격을 준수한다.

 

윈드리버 아비지 신하 최고제품책임자는 “헬릭스 플랫폼과 VxWorks 653에 대한 업데이트된 감항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과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해,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차세대 멀티 OS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