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AI, 폭스바겐 ‘모이아’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스템 개발 지원

에이펙스AI 운영체제 이용해 모아이 자율주행 차량 ‘아이디 버즈 AD’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
향후 긴밀한 협업 통해 애자일 방식의 소프트웨어 개발 강화

 

[더테크=조명의 기자]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승차공유 서비스 기업 모이아(MOIA)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해 자사 소프트웨어 기술을 채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폭스바겐 그룹 자회사인 모이아는 자율주행 차량인 ‘아이디 버즈 AD(ID.Buzz AD)’의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에이펙스에이아이의 운영체제(OS)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이아는 탑승객과의 상호 작용 대부분을 디지털 방식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구축할 계획이다. 

 

모이아는 2021년부터 폭스바겐 상용차(VWCV)와 협력해 자율 승차공유 서비스를 일반에 제공하기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5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모이아의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자율 모빌리티 서비스의 보조 운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차량에 긴밀히 통합돼 차량 내부의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도어 개폐를 대신하거나 필요한 경우 차량 내부의 다양한 보조 기능들을 제어한다. 

 

사샤 마이어 모이아 CEO는 “고성능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자율 승차공유 서비스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능형 자율주행차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전제 조건이다”며 “에이펙스에이아이 미들웨어를 활용해 개발된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이를 위한 이상적인 토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얀 베커 에이펙스에이아이 CEO는 “Apex.Grace와 Apex.Ida로 구성되는 우리 운영체제는 모이아의 탑승객 관리 시스템 활용 사례들을 위한 완벽한 기반을 제공한다”며 “모이아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상호 발전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제품 개발을 위해서 양사의 애자일 소프트웨어 팀들이 직접, 그리고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력은 모이아가 폭스바겐 상용차와 협업을 추진하는 목표, 즉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증되는 ‘서비스로서의 자율주행 모빌리티(AD-MaaS)’ 시스템을 개발하고, 2025년부터 함부르크 도로에서 자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통합 승차공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출시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