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호주 이볼트사와 협력…‘체성분분석기’ 100억 이상 판매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 점유율 확대 가속화

 

[더테크 뉴스] 셀바스헬스케어가 호주 이볼트(EVOLT)사를 통해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100억 원 이상의 판매를 기록 중이다.

 

2015년 설립된 이볼트는 구독형 비지니스 모델로 피트니스, 건강보험, 정부기관에 다량의 계약을 확보한 글로벌 기업이다. 축적된 신체 데이터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점수화하고 미션을 부여한다.  개별화된 보충제를 추천해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이볼트는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에서 급성장 중인 미국 및 영국, 호주 시장에서 애니타임 피트니스, 월드 GYM, 커브스, 골드 GYM 등과 같은 메이저 프렌차이즈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를 비롯해 좋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도 피트니스와 웰니스 시장에 특화된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BM)로 점유율을 확대해 왔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이볼트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니타임과 독점 계약으로 체육관의 보수 및 계약갱신이 있을 때 이볼트의 시스템이 필수로 설치되고 있기 때문. 애니타임 1800개소에 설치돼 올해까지 60% 이상의 지점에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고, 대형기업과의 독점 계약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될 계획이다.

 

유병탁 셀바스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볼트를 통해 구독형 비즈니스모델로 빠르게 해외시장 점유율을 확장 중이며, 당사 매출 비중의 50% 이상이 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며 “이제 당사의 HW 제조 기술과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SW 기술 결합을 통해 기존 측정 시장을 넘어 AI 원격의료 시장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