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신규 서빙로봇 3종 추가…라인업 확대

주류‧음료 서빙솔루션 ‘브이디셔틀’ 첫 선
“업종별 서빙로봇 출시로 서빙로봇 대중화 기여”

 

[더테크 뉴스] 브이디컴퍼니가 안정성 및 주행성이 향상된 서빙로봇 2종과 주류‧음료 서빙솔루션 1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로써 국내 서빙로봇 기업 중 가장 많은 서빙로봇 모델을 공급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빙로봇은 ▲‘푸두봇 프로(PuduBot Pro)’ ▲‘스위프트봇(SwiftBot)’ ▲‘브이디셔틀(VDShuttle)’이다.

 

푸두봇 프로는 브이디컴퍼니의 대표 서빙로봇 ‘푸두봇’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안정성 및 주행성이 크게 향상됐다. 듀얼 라이다 시스템을 탑재해 반경 360도 감지 기능으로 주변 환경을 정확히 인식하며, 레이저 슬램과 비전 슬램을 결합한 푸두슬램 맵핑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다.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3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하며,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스위프트봇은 레이저 프로젝션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로봇의 이동 동선을 표시해 주행 방향 및 도착지를 안내하고, 아이콘으로 특화된 이벤트 이미지를 표시한다. 로봇 전면 및 후면에 라이다 센서를 탑재해 장애물을 인식, 진로를 감지하고 예측해 후진으로 회피한다. 전방 보행자를 위한 후방 이동, 후방 보행자를 위한 양보 기능을 통해 향상된 주행 능력을 자랑한다.

 

브이디셔틀은 국내 최초의 주류‧음료 무인 서빙 솔루션이다. 점원이나 점주가 주문을 받지 않고도 테이블오더, 음료냉장고, 서빙로봇이 서로 연동해 주문부터 서빙까지 전 과정을 무인으로 운영한다.  브이디셔틀은 최근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서빙로봇이 국내 외식업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라며 “브이디컴퍼니는 업종별‧매장별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빙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서빙로봇의 대중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