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전 산업용 SW 구독 방식으로 전환”

라이선스 가진 고객들은 트레이드인 통해 구독 방식으로 전환
2025년까지 80% 구독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 예정

 

[더테크 뉴스] 아비바는 자사의 전체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구독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고객들은 기존 영구 라이선스에 대한 트레이드인을 통해 아비바의 모든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솔루션들의 조합을 구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비바 플렉스 서브스크립션(AVEVA Flex subscription)’ 프로그램은 아비바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모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솔루션 조합을 지원하는 크레딧 기반 시스템이다. 아비바의 중앙 라이선스 관리 포털을 통해 IT와 관리 팀이 실시간 소프트웨어 이용 데이터에 접근해 기술을 완전하게 통제할 수 있게 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및 비용을 더 잘 관리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선지급 비용을 65%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유연성 및 확장성을 통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 각종 산업 표준 및 규제 요구사항에 대한 대응이 좀더 용이해지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향후 아비바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주요 엔지니어링 및 운영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라이선스는 구독 방식만 지원되며, 아비바는 오는 2025년까지 전체 고객 라이선스의 80%를 영구 라이선스에서 구독 라이선스로 전환시킨다는 목표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비바 사아디 케르마니 클라우드 플랫폼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접근방식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운영하는 많은 조직들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들을 통해 점차 증가하는 데이터 인사이트와 클라우드 솔루션 기능 혜택들을 활용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툴들도 함께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의 영구 라이선스 소프트웨어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버전이 되고 지원이 종료될 수도 있지만, 아비바 플렉스는 기업이 언제나 최신 버전의 가장 기능이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서 비용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