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공과대학, LX세미콘과 맞손…반도체 인재 육성

14일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 설치 위한 협약식 진행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축 및 우수 인력 양성 위한 산학 공동 협력 체계 마련

 

[더테크 뉴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은 LX세미콘과 손잡고 반도체 전문 기술 인력 양성과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연세대 공과대학은 LX세미콘과 14일 연세대 제1공학관에서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 연세대 김태욱 교수, LX세미콘 연구소장 고대협 전무, LX세미콘 우영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연세대 공과대학과 LX세미콘은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를 통해 차세대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반도체 회로 설계 기술 및 전력 반도체 등 반도체 전 분야에 걸쳐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수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해 재직자 학위 파견 및 연세대 재학생의 산학 인턴과 산학 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으며, 연세대 공과대학의 우수 연구진과 반도체 분야의 다양한 산학 과제를 발굴해 차세대 신기술을 육성하고 산업 현장에 적용하기로 했다.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은 “국제적으로 반도체 기술이 더없이 중요해지는 이 시점에 연세대와 LX세미콘이 반도체 분야에서 인재 양성과 기술 발전에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고 말했다.

LX세미콘 연구소장 고대협 전무는 “현장에 필요한 유능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양질의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국가 반도체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