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중소 앱·게임 개발사 모집

스타트업 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5기 진행
3월 7일 모집 공고 게시…15일부터 K-Startup 창업지원포털 통해 접수

 

[더테크 뉴스] 구글플레이가 창구 프로그램 5기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참여 기업 20개사가 추가돼 총 100개 개발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 중소 개발사가 더 넓은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문, ‘창구’를 만들고자 시작된 창구 프로그램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019년 출범 이래 지난해 4기까지 총 300개의 중소개발사가 참여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  

 

창구 프로그램의 참여 조건은 업력 7년 이내의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이다. 2023년 3월 7일부터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관련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2023년 3월 15일부터 3월 28일까지 동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평가를 통해 선정된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 총 100개 개발사에 ▲성장지원 세미나 ▲1:1 심층 컨설팅 ▲데모데이 참여 기회 ▲브랜드 및 퍼포먼스 캠페인 지원을 포함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추가로 ▲창구 프로그램을 거쳐간 개발사 간 정기 교류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글로벌 이머전 트립(Global Immersion Trip) ▲구글 I/O 설명회 등을 신설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에 힘을 더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