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윈플러스, 이티솔루션 인수 완료

30일 150억 원 규모 지분 인수 완료
그룹사 간 효율적인 시너지 창출로 사업 확대

 

[더테크 뉴스] 아이윈 자회사 아이윈플러스는 에이티솔루션 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3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이윈플러스는 150억 원 규모의 에이티솔루션 지분 인수를 위해 지난 12월 30일 25억 원을 계약금으로 납입하고 30일 125억 원 잔금을 치뤄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에이티솔루션은 글로벌 IT기업 A사에 납품하는 카메라 모듈 특수코팅 전문기업이다. 2021년 매출액 약 400억 원, 영업이익 약 42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IT기업 A사에 채택될 정도로 독보적인 카메라모듈 정밀부품 특수코팅 기술력을 자랑하며 A사 제품의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정밀 카메라모듈의 수요가 크게 증가되는 자동차 산업을 비롯해 진입 시장을 폭넓게 확대하는 것에 적극 검토 중이다.

 

아이윈플러스 관계자는 “아이윈 그룹의 성장세에 속도를 가하기 위해 독보적인 기술력과 함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지닌 에이티솔루션 지분 인수를 진행하게 됐다”며 “에이티솔루션을 비롯해 자회사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접목시켜 그룹사 간 효율적인 시너지 창출을 통한 사업 확대 성장을 목표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윈플러스는 작년 7월 음성인식 AI 센서 및 마이크로 LED 사업을 영위하는 프로닉스 지분 인수에 이어 에이티솔루션 인수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