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9일 연결 기준으로 2025년 4분기 매출 93.8조원, 영업이익 20.1조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다. 이번 실적은 DS부문의 고부가 메모리 판매 확대와 메모리 가격…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중심으로 한 메모리 반도체 초호황이 이어지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8일 공시를 통해 2025년 4분기 연결기준…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CES 2026에서 인공지능(AI) 시대 기술 경쟁의 핵심으로 ‘사람 중심 디자인’을 제시했다. 기술 성능을 넘어 감성과 경험을 고려한 설계가 미래 혁신의 출발점이라는 메시지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 기간 중 ‘삼성 기술 포럼(Samsung Te…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9일부터 ‘One UI 8.5’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갤럭시 소프트웨어 경험을 기술 중심으로 재정의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One UI 8을 기반으로 하되, 생성형 AI 도구, 기기 간 연결성, 보안 아키텍처를 전면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는 한국, 미국, 영국, 독일,…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2026년 사장단 인사에서 대표이사 체제를 재정비하고 글로벌 석학과 핵심 기술 인재를 전진 배치하며 ‘AI 중심 기술 회사’ 전환에 속도를 낸다. 삼성전자는 21일 사장 승진 1명, 위촉업무 변경 3명 등 총 4명 규모의 2026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M…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이 향후 5년간 450조원을 국내에 투자하며 반도체·AI 인프라·차세대 배터리·디스플레이 분야를 중심으로 초대형 성장 전략을 가동한다. 지역 균형발전, 청년 일자리 창출, 협력회사 상생까지 포함된 전방위 혁신 로드맵이다. 삼성전자는 임시 경영위원회를 통해 평택 2단지…
[더테크 서명수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13일 서울 한남동 승지원에서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회장과 만찬을 갖고 전장 부품과 미래 모빌리티 기술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최주선 삼성SDI 사장과 크리스티안 소보트카 하만 사장 등 전장 사업 관계사 경영진도 함께 자리…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서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를 열고 AI 기반 차세대 통신 기술을 대거 공개하며 6G 시대 주도권 확보 의지를 분명히 했다. ‘AI 네트워크가 여는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이동통신사, 제조…
[더테크 이승수 기자]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기업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를 완료하고, AI 데이터센터 공조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HVAC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6일 플랙트 인수를 공식 완료했다고 밝히며, 이번 인수를 통해 고성장 중인 글로벌 공조 시장을 미래 성장축으로 육성하겠다…
[더테크 서명수 기자] 삼성전자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86조 1천억 원, 영업이익 12조 2천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5% 증가했고, AI 반도체와 폴더블 스마트폰이 성장을 견인했다. 삼성전자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은 HBM3E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