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이노비즈 A등급 인증 획득

OIS 액추에이터 시장 경쟁력 강화

 

[더테크=조명의 기자] 해성옵틱스가 이노비즈(Inno-Biz)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기술 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기술 우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4개 분야의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전문 인력 현장 실사를 통해 부여된다. 

 

해성옵틱스는 종합적 가치성을 높게 인정받아 A등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가산점, 수출 판로 개척, 금융 및 세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해성옵틱스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장착되는 손떨림 방지 부품인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식 손떨림 보정) 액추에이터를 생산,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적극적인 R&D에 나서 비용 절감과 내충격성 향상 등 품질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토대로 새로운 OIS 엑추에이터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액추에이터 시장에 집중해 자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