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잡코리아와 맞손…AI로 자소서 표절 잡는다

AI 자기소개서 평가 서비스 ‘프리즘’ 연동해 채용 서류 표절 검사

 

[더테크 뉴스] 무하유는 잡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AI 자기소개서 평가 서비스 ‘프리즘’을 연동, 채용 서류의 표절 검사를 돕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잡코리아 기업 회원과 HR 담당자는 자기소개서 검토 시 프리즘의 표절 검사 기능으로 지원자의 윤리성과 성실성을 검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시 채용 시대 속에서 채용 프로세스에 속도를 가하며 훌륭한 인재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HR 담당자가 평가하고 싶은 지원자를 선택한 후 ‘자기소개서 분석하기’를 누르면, 무하유의 AI 기술을 바탕으로 100억 건의 데이터베이스(DB)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지원자 채용 서류의 내용이 비교, 분석돼 표절률과 표절 문장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자기소개서 AI 분석 서비스를 활용해 HR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기업이 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잡코리아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하유 김희수 COO는 “무하유가 프리즘으로 1년 동안 123만 건의 자기소개서를 분석한 결과, 47%의 자기소개서가 표절률 30% 이상을 보일 정도로 심각하다”며 “프리즘으로 서류 평가 자동화를 꾀함으로써 평가 부담은 줄이고 평가 속도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