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제로, AI 기반 회의 기록 서비스 채널 확대

온·오프라인 환경 어디서나 편리하게 녹음 및 녹화 가능해져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기업 고객 업무효율 향상 지원

 

[더테크 뉴스] 리턴제로가 회의 내용을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기업 전용(B2B) AI 기반 서비스 ‘콜라보(CALLABO)’ 채널을 확대한다. 

 

리턴제로는 작년 개발해 최근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을 마친 콜라보의 모바일 앱 버전과 구글 크롬 브라우저용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콜라보 고객들은 온·오프라인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갑작스러운 회의, 인터뷰, 미팅 등 기록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콜라보 앱 서비스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녹음 및 녹화 전용 서비스로, 텍스트로 변환된 내용은 콜라보 웹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 가능하다. 녹음 및 녹화된 영상은 하나의 화면에서 텍스트로 변환된 내용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회의 내용 중 다시 확인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경우 오디오 파일이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재생하지 않아도 검색기능을 활용해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텍스트로 변환된 참석자의 대화 내용을 클릭하면 언급된 시점의 오디오 또는 영상 파일 구간이 재생돼 확인해보고 싶은 내용을 다시 듣거나 볼 수도 있다.

 

이참솔 리턴제로 대표는 “콜라보를 도입한 기업 고객들이 리턴제로의 뛰어난 AI 기반 회의기록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들의 업무 능률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