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텍코리아, 3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39% 성장

연결 매출 598억, 영업이익 75억 시현…역대 최대 3분기 매출 달성

 

[더테크 뉴스] 포장용기 전문 기업 펌텍코리아가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 598억 원, 영업 이익 75억 원, 당기 순이익 70억 원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11%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39% 증가한 수치다. 계절적 요인에 따라 지난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은 각각 -3.4%, -1.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별도 매출액 430억 원, 영업 이익 68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이 각각 11%, 42% 증가해 별도 매출액 기준으로도 매출과 영업 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시현했다.

 

펌텍코리아 담당자는 “계절적 요인으로 3분기는 비수기임에도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그 외 기타 해외수출을 통해 시장 대비 상당한 호실적을 기록한 역대 최대 3분기 매출을 시현했다”며 “지난 1분기부터 매 분기 매출 성장이 이뤄지고 있어 올해 역시도 연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스틱형 화장품 시장이 점차 커지는 트렌드에 맞춰 리필이 가능하고, 잔량이 남지 않는 친환경 제로 스틱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단일 소재·PCR·페이퍼 재질을 적용한 용기 등 친환경 콘셉트의 용기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