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 충전식 원형톱 ‘GKM 18V-50’ [사진=보쉬 전동공구사업부] ](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145/art_16679778200291_3dddca.png)
[더테크 뉴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가 신속하고 안전한 금속 절단 작업을 위한 전문가용 충전식 원형톱 ‘GKM 18V-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무부하속도 최대 4250rpm의 강력한 모터 성능과 함께 불티 생성 방지, 금속 칩 수거, 소프트 스타트 및 전자 브레이크 등 금속 절단에 최적화된 기능과 안전 기능을 겸비했다. 금속을 절단할 때 흔하게 튀는 불티가 발생하지 않아 불길에 민감한 작업 현장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금속을 절단하면서 발생하는 칩이 제품 앞면의 수거함에 자동으로 모이도록 설계되어 효율적이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적용됐다. 스마트한 전자 브레이크 기능은 공구 미사용 시 자동으로 작동이 멈춰 안전은 물론 작업 소재의 손상을 예방한다. 또 시동 시 톱날이 저속에서 고속으로 서서히 가속하는 소프트 스타트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작업 편의도가 향상됐다. 균형 잡힌 그립과 함께 2.2kg의 가벼운 본체 무게로 작업 피로도가 적다. 제품에 포함되는 평행 조절자는 필요할 때마다 탈착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을 높인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GKM 18V-50는 가벼운 무게, 금속을 절단할 때 불티가 튀지 않는 특징을 갖춘 동시에 무부하 속도 4250rpm을 자랑하는 강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