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세코툴스는 8코너 양면 헬릭스 인서트로 돼 있어 코너당 비용을 크게 낮추면서 탁월한 가공성능을 발휘하는 헬리컬 밀링 커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운 SN8-13(SNGU/SNXU) 헬리컬 밀링 커터는 슬롯 밀링, 직각 밀링, 원호 황삭 밀링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 제조업체가 더 낮은 부품당 비용으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세코 측의 설명이다.
강, 스테인리스 강, 주철 및 초합금 소재의 까다로운 작업을 위해 개발된 이 시리즈는 좌/우 헬릭스 옵션, 절반/전체 유효 날 수 옵션, 2종류의 바닥면 인서트 옵션 및 다양한 코너 R 옵션과, 긴 공구 수명 및 최대의 칩 제거 효과를 제공하는 가공별로 특화된 하위 제품군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안정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일 뿐 아니라 바닥면(전면부) 인서트와 중간의 헬릭스 인서트를 혼동할 가능성을 차단해 작업자 실수를 줄여준다.
세코툴스 헬리컬 밀링 글로벌 제품 매니저 Benoît Patriarca는 “비용 절감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공장은 부품 품질과 이윤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생산 작업을 경제적으로 수행해야 한다”면서 “SN8-13 헬리컬 시리즈의 설계에는 고성능 인서트 형상과 재종이 결합돼 모든 목표를 공구 하나로 달성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서트를 올바른 위치에 장착하지 않으면 장비 가동 중단, 품질 문제, 폐기물 등이 발생한다. 실수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SN8-13 밀링 커터는 바닥면(전면부) 인서트와 중간의 헬릭스 인서트를 혼동하지 않고 쉽게 장착하도록 설계됐으며, 특히 경험이 적은 작업자라도 혼동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세코는 절삭 깊이 50mm~100mm의 밀링 제품 분야에서 경제적인 대체품으로서 SN8-13 헬리컬 밀링 커터를 제공하며, SN13 헬릭스 인서트를 사용하는 다양한 하위 제품군도 갖췄다. 또한 아버 타입 연결로 설계돼 대부분의 표준 마운팅 타입은 물론 세코 웰던, 웰던, 캡토 결합부와 호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