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국내 출시...8420만원 부터

 

[더테크 뉴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디펜더 90'(이하 디펜더90)을 출시하고 14일 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출시 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올 뉴 디펜더 110의 2022년형 모델 라인업은 디펜더 최초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00 X-Dynamic SE와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세 가지 모델까지 총 네 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랜드로버만의 궁극의 오프로드 성능과 역사를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모델인 디펜더는 1948년 출시 이후 가장 진보적인 사륜구동 오프로더의 왕좌를 지켜왔다.

 

특히 새롭게 출시되는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최근 발표한 4P(Product· Price· Powertrain· PIVI Pro) 전략에 맞춰 기획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로 성능과 효율을 한 단계 올린 신형 인제니움 3.0리터 인라인 6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재규어 랜드로버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피비 프로)가 모든 모델에 탑재됐다.

 

 

기존 디젤 엔진에서 더욱 진보한 신형 인제니움 인라인 6 디젤 엔진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최대한 가볍게 고안됐고 실린더 내 피스톤의 움직임은 마찰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엔진 효율을 높이고 배출가스 저감을 실현했다.

트윈 터보차저와 전자식 가변 노즐 시스템은 정교하고 유연하게 작동해 엔진 회전수 2000rpm에서 1초 만에 최대 토크의 약 90%를 출력한다. 올 뉴 디펜더 90과 110 모델의 D250 S/SE 트림에는 신형 인제니움 3.0ℓ 인라인 6 디젤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58.1㎏·m의 힘을 발휘한다. D300 HSE 트림(올 뉴 디펜더 110 모델 적용)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m의 성능을 자랑한다.

 

아울러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에는 디펜더 모델 라인업 최초로 가솔린 엔진이 도입됐다. 인제니움 2.0ℓ I4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00 X-Dynamic SE 모델은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통해 엔진 내부의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응답 속도를 높여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m의 성능을 발휘한다.

 


궁극의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SVX의 DNA를 받아 탄생한 X-Dynamic SE 트림은 SVX가 갖고 있는 외관 디자인의 핵심 요소들을 반영해 더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로 확실한 차별점을 보여준다.

 

가격은 'D250 S' 9천180만원, 'D250 SE' 1억110만원, 'D300 HSE' 1억1천660만원, 'P300 X-다이내믹(Dynamic) SE' 1억390만원이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의 73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을 국내 최초로 출시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매우 탁월한 전지형 주행 성능을 갖춘 디펜더가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더욱 모험적이고 낭만적인 순간들을 선사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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