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분기 매출 1조6635억원...'분기 최대 실적'

- 2Q 영업익 3356억원… 전년比 8.9%↑

 

 

[더테크 뉴스] 네이버가 올해 2분기 전 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렸다.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6천635억원, 영업이익 3천356억원을 올렸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30.4% 늘어나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분기 매출 성장률은 5개 분기 연속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주식보상비용 증가에도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해 역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검색·광고 사업 부문인 서치플랫폼을 제외한 4개 신사업 부문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섰다. 서치플랫폼은 검색 품질 개선과 광고 효율 증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1.8%, 전 분기 대비 9.7% 증가해 82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커머스도 브랜드스토어 확대 및 SME들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2.6% 상승했다. 브랜드스토어는 450여개로 확대되며 전년동기 대비 거래액이 5배 성장했고 쇼핑라이브 매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국내 최대 SME 기반으로 전년동기 대비 17배 성장했다.


핀테크는 외부 제휴처 확대 및 기존 제휴몰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41.2% 증가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동기 대비 47% 성장한 9.1조 원이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웹툰 및 스노우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8.2%, 전 분기 대비로는 10.7% 증가한 1천448억원으로 집계됐다. 웹툰 매출은 전년 대비 53% 성장했고, 스노우 매출 역시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

 

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 수요의 지속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48.1%, 전 분기 대비로는 16.2% 증가한 94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7% 이상 성장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함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콘텐츠 지식재산권(IP)사업도 본격 추진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다짐으로써 탄탄한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에서 다양한 사업들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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