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뉴스] 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 3분기에 이어 4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한 해 동안 적자폭을 개선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4천612억 원, 영업이익 6천855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11%, 317% 늘었다.
4분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문화 확산 등에 따른 TV 및 IT 제품 수요 강세와 대형 OLED 및 POLED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출하 면적은 5%, 면적당 판가는 12% 증가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4분기 품목별 매출 비중은 IT 패널이 37%로 가장 높았고, TV 패널 비중은 29%, 모바일 패널 및 기타 매출 비중은 34%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견조한 출하 및 판가 흐름과 더불어 LG디스플레이가 주력해온 △OLED 대세화 △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신의 3대 전략 과제의 성과가 점차 나타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광저우 OLED 공장 생산 본격화에 따른 OLED TV용 패널 판매 확대와 POLED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바탕으로 한 생산 증가로 효과가 나타났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T 및 TV용 LCD도 이익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당기순이익은 6210억원, 영업이익에 유무형자산상각비를 더한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는 1조7743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이 개선되면서 EBITDA 이익률도 증가, 15분기 내 최고 수준인 24%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