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 “수익보다 고객 먼저…새해는 품질·환경·안전 최우선”

LG그룹 최고경영진 '2021년도 중점과제' 논의

 

[더테크 뉴스] 구광모(사진) LG그룹 회장이 신년 중점 경영과제로 ‘품질·환경·안전’을 제시했다. 구 회장은 새해에는 판매량이나 수익성을 높이는 성장이 아닌, 고객과 미래 성장 자산을 쌓는 시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8일 LG그룹에 따르면 구광모 회장을 비롯한 최고 경영진 40여명은 최근 화상회의를 통해 지난달 진행한 사업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내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경영과제를 확정하고 실행해 나가기로 했다. LG그룹 최고 경영진은 내년도 품질과 환경·안전을 조직문화에 확실하게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구 회장은 "품질과 환경, 안전은 내 가족이 쓰는 제품, 내 가족이 일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구성원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사장단부터 솔선해달라"고 강조했다. LG 경영진은 내년 경영환경이 여전히 녹록지 않고 대내외 불확실성이 크다는 전망을 바탕으로 계속 경각심을 갖고 대응하기로 했다.
 

구 회장은 양적 성장이나 단순한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이 아니라 지속성 있는 고객 기반과 데이터 등 미래 성장 자산을 쌓아 사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매출을 확대하자는 계획이다.

특히 구 회장은 무엇보다 LG 조직문화에 기본에 충실하며 고객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품질과 안전, 환경 등이 체화될 것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구 회장은 "품질과 환경, 안전은 내 가족이 쓰는 제품, 내 가족이 일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구성원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임해 나가자"며 "이를 위해서 사장단부터 솔선해달라"고 당부했다.

 

G그룹은 이번 회의에서 내년 사업 성장 방식으로 ‘지속 가능성’을 강조했다. LG그룹은 ”지속성 있는 질(質) 중심으로 전환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양적 성장이나 단순히 수익성을 높이는 성장이 아니라, 고객 기반과 데이터 등 미래 성장을 쌓아 사업 가치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는 것이다.

 

또 최고경영진 주도로 사업 전략을 애자일(Agile·날렵하고 민첩한)하게 실행하고 이를 뒷받침할 연구·개발, 상품기획, 디지털전환 등 핵심 전문 인력을 보강하기로 했다.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석유화학 고부가제품, 전지(배터리), 5세대 이동통신(5G) 등 주력 사업의 고객 기반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공고히 해서 목표 달성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DX)에도 그룹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LG그룹 관계자는 ”IT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업무에 활용해서 좀 더 핵심적인 부분에 집중하자는 의미“라며 ”DX전환을 통해 단순한 업무는 기계가 대신하고 사람은 창의적인 일에 더 몰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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