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JW중외제약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기반으로 병원 대상 온라인 유통 서비스 효율화
보다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 제공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실현

 

[더테크 뉴스] 오라클이 JW중외제약이 유통 플랫폼 강화와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이 오라클 클라우드 채택을 통해 온라인 제품유통 플랫폼을 보다 안전하게 구축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 제공과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JW중외제약은 온라인 제품유통 구매 플랫폼 ‘JWP몰’을 통해 회사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 및 유통하고 있다. 이번에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을 기점으로 향후 처방전을 발행하고 약국에 일반 약품을 공급하는 등의 신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는 한편, 도매유통과의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라클은 온라인 서비스 운영 시 결제정보 등 고객의 중요 데이터를 다룬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데이터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대 고객 서비스의 특성상 안정적 운영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이중화했다.

 

또한 오라클은 JW중외제약이 기존 사내구축형 대비 초기 투자비용 절감과 글로벌 수준의 보안과 장애 지원, 효율적 운영 등에 최적화돼 있으며,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OCI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JW중외제약 백진현 플랫폼비즈니스팀장은 “온라인 기반의 신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검증되고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 필요했고, 이를 충족한 오라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JW중외제약의 비즈니스 서비스 유연화와 효율성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오라클 ODP 클라우드 사업부 김현정 전무는 “JW중외제약처럼 신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채택이 최근 제약산업을 포함해 여러 산업군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이는 안정성과 품질 면에서 오라클 클라우드에 대한 기업들의 신뢰 또한 두터워지고 있다는 방증이다”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