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동영상 리뷰, 반려동물‧유아동‧패션서 효과 높아”

2023.01.26 11:35:35

영상 리뷰 효과를 가장 톡톡히 본 분야 1위는 반려동물용품

 

[더테크 뉴스] 영상 리뷰 B2B SaaS 브이리뷰를 운영 중인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영상 리뷰 효과를 가장 톡톡히 본 분야 순위를 26일 공개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해 영상 리뷰가 가장 많이 양산된 상품군 1위는 반려동물 용품으로, 이어 유아동용품, 패션 분야에서 좋은 반응을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반려동물용품의 경우 애완동물의 귀여운 모습이 생생한 사용 사례에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결제 욕구를 북돋고 매출 전환을 이끈 것으로 나타난다.

 

대표적으로 최근 프리미엄 퍼피웨어 브랜드 ‘멀로’의 경우 브이리뷰 도입 이전에는 자사몰 내에서 리뷰 자체를 찾아보기 어려웠으나, 브이리뷰 적용 후 영상 기반의 양질의 리뷰가 4배 이상 폭발적으로 생산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상 리뷰를 확인한 고객들의 구매의사 전환율은 13%로, 영상 리뷰를 보지 않은 고객 대비 약 6%p 높게 나타났다. 영상 리뷰가 적용된 상품은 반품률이 80% 이상 대폭 감소해 비용 절감에 도움을 얻었다.


유아동용품은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해 사용감, 소재감, 핏, 색감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뿐만 아니라, 영상 리뷰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구매를 이끄는 사례가 많았다. 특히 지난해 많은 유아동용품 쇼핑몰이 브이리뷰를 도입하며 전체 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170%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브이리뷰는 최근 쇼핑몰들이 리뷰 수집율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위젯’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프리미엄 위젯을 적용하면 기존 AI챗봇으로 리뷰를 수집하는 동시에 홈페이지에서도 리뷰 수집 및 작성이 가능하며,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소비자가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팝업 노출 기능도 갖췄다. 업체는 해당 위젯을 설치만 하면 구매전환율과 리뷰수집율을 모두 강화할 수 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브이리뷰 제휴사가 3700여 개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매출 및 구매전환율 증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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