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이니시스]](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30101/art_1672722601714_3eab76.jpg)
[더테크 뉴스] KG이니시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2차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근무혁신을 실천하는 기업을 심사·평가해 우수기업에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회차에는 근무혁신 부문 50개사, 재택근무 특화 7개사가 선정됐다.
KG이니시스는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사례 파급효과 등 5개 항목 평가를 거쳐 근무혁신 부문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전 8시부터 9시 반 사이 자유롭게 출근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한 인프라 지원, 낮은 연장근로 수준, 자유로운 연차 사용 분위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은 현장점검뿐 아니라 근로자 대상 만족도조사를 통해 이뤄진 만큼 근무환경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안팎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며 “워라밸은 근로만족도 및 업무능률과 직결되는 요인이므로, 앞으로도 합리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