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내콘, “올해 기프티콘 거래액 전년 대비 46% 성장”

2022.12.28 16:43:52

올해 기프티콘 거래액 전년 대비 46% 상승한 506억 원 기록
엔데믹‧고물가에 알뜰소비 심리 커져…하반기 영화관람권 479%, 외식 137.9%, 편의점 118% 증가

 

[더테크 뉴스] 더블엔씨가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의 ‘2022년 거래 동향’을 발표하고, 12월 중순까지의 기프티콘 거래액이 전년 대비 46.4% 상승한 506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니콘내콘 내에서 발생한 기프티콘 거래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4% 오른 600만 건을 넘어서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상반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기프티콘 활용도가 높은 대면 경제는 활성화된 데 반해, 소비자 물가가 크게 오른 탓에 같은 상품이라도 저렴한 가격을 택하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큰 인기를 보였던 카테고리는 카페, 편의점, 영화관람권으로 주로 일상 속 자주 찾는 품목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소비가 강세를 보였다. 세부 품목별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독보적인 거래량을 차지했으며 GS25 편의점 금액권과 CGV 영화관람권이 뒤를 이었다.

 

특히 코로나19 완화로 다중시설 이용 및 실내 취식이 허용되면서 하반기 니콘내콘 내 영화관람권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79% 이상 뛰었고, 외식 137.9%, 편의점이 118%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더블엔씨 데이터전략팀 허다은 리더는 “물가 상승 및 가계 경제가 침체되면서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기프티콘을 구매하고, 안 쓰는 기프티콘도 거래를 통해 현금화하는 알뜰소비 추세가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니콘내콘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카테고리 확장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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