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텐트코퍼레이션]](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251/art_16716845243567_d521b9.jpg)
[더테크 뉴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쇼핑몰들의 리뷰 수집률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위젯 기능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브이리뷰 프리미엄 위젯은 쇼핑몰 자체 리뷰 생산이 활발해져 AI 챗봇과 함께 시너지를 내고 싶은 기업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기획됐다. 이제 프리미엄 위젯을 적용하면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뿐만 아니라, 하단 리뷰 게시판에서도 다른 사람이 작성한 생생한 브이리뷰 영상 후기와 사진, 텍스트 리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쇼핑몰 회원이라면 구매한 상품들에 대한 리뷰 작성 및 수정 관리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능하다. 아직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는 팝업 노출 기능도 더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숏폼 영상 콘텐츠가 커머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추세를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세로형 화면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쇼핑할 때 상품을 더 크고, 생생하게 탐색할 수 있게 하고자 리뷰 업체 최초로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세로형 숏폼 영상 리뷰를 적용했다.
브이리뷰 위젯은 세로형 영상 리뷰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리뷰 가독성 및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들은 영상 리뷰를 보기 위해 선택 및 확대하는 불필요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마치 SNS나 숏폼 플랫폼을 이용하듯 새로운 쇼핑 구매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쇼핑몰들은 AI 챗봇과 함께 홈페이지 자체 리뷰 생산율을 높여 압도적으로 ‘진짜 후기’들을 확보하고, 숏폼 커머스 시대에 최적화된 구매 경험을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와 이용자 니즈에 맞게 기술 고도화를 꾸준히 진행하며, 이커머스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