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3D 모델 제작…‘리얼리티스캔’ 출시

2022.12.02 12:38:07

스마트폰 촬영으로 고퀄리티 3D 모델 생성 가능
간단히 오브젝트 촬영만 하면, 나머지 작업은 클라우드 프로세스에서 알아서 처리

 

[더테크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고퀄리티의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3D 스캐닝 앱인 ‘리얼리티스캔(RealityScan)’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리얼리티스캔의 정식 출시는 4월 iOS 사용자 총 1만 명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버전을 선보인 이래 약 8개월 만이다.

 

리얼리티스캔은 사진 촬영한 오브젝트를 쉽게 고퀄리티의 3D 모델로 만들어 주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3D 스캐닝 앱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오브젝트를 촬영하기만 하면 리얼리티스캔 앱은 이를 자동화된 클라우드 프로세싱을 통해 3D 모델로 만들어 준다.

 

단 몇 분 만에 손쉽게 만들어진 3D 모델은 3D, VR 및 AR 콘텐츠의 게시, 공유, 판매할 수 있는 ‘스케치팹’으로 익스포트해 자신의 제작물을 전 세계와 공유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트윈모션, 메타휴먼 또는 기타 포스트 프로세싱 툴에 사용하기 위해 3D 모델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 박성철 대표는 “누구나 고퀄리티의 리얼타임 3D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에픽게임즈의 철학에 기반해 리얼리티스캔를 무료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분이 리얼리티스캔을 다운로드해 자신의 시각화 프로젝트를 더욱 실감 나게 또 손쉽게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얼리티스캔 앱은 현재 iOS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