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큐브]](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147/art_16692539730822_000fd9.jpg)
[더테크 뉴스] 다큐브는 IBK기업은행이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주고, IBK 기업뱅킹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도도 분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다큐브 진주영 대표는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IBK 기업뱅킹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융 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