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트웍스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ESG 기반의 공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 김영배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사진=테스트웍스]](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146/art_16687325828286_9bba1c.jpg)
[더테크 뉴스] 테스트웍스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자사 AI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사용해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정보를 알려주는 벤치 위치 정보 지도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조성사업에 기여하며,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한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 플랫폼 에이아이웍스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벤치 위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해 벤치 위치 정보 지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벤치 지도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조성 사업을 운영한다.
테스트웍스는 2015년 설립 이후, 경력단절 여성과 발달장애인 등의 취업 취약계층을 적극 고용해 일자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왔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CSR 인프라 확산과 스탠다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양 기관이 추진하는 어르신을 위한 쉼터 벤치 위치 정보 지도 구축 사업은 시민들의 화합과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ESG 벤치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나아가 서울시 내 각 공원이나 거리에 벤치를 설치해 만남, 소통, 휴식의 공간을 마련해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확산, 화합과 나눔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