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EDB는 AI 서비스 컨설팅 전문 기업 요타코퍼레이션과 자사의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오픈소스 기술지원 서비스 및 솔루션을 활용해 산학 협력 및 비즈니스 영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EDB와 요타코퍼레이션은 지난 12일 요타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EDB 코리아 이강일 지사장과 요타코퍼레이션 이근주 대표, 남서울대학교 빅데이터전략연구소 이충형 공학박사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남서울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위한 PostgreSQL 교육 프로그램 진행, PostgreSQL 영업 기회 공동 발굴 및 마케팅 활동 진행 등이다.
요타코퍼레이션은 풍부한 다년간의 공공 및 대기업 고객 발굴 노하우와 함께, 기존 다수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남서울대학교와 협력해 학부 및 대학원생들이 EDB의 PostgreSQL 기반 DBMS 솔루션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오픈소스 PostgreSQL 기반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용법을 소개하기 위한 고객 대상 세미나와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국내 공공 및 금융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DB코리아 이강일 대표는 “요타코퍼레이션와 협업을 통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 장기적인으로 오픈소스 DBMS 개발자 및 관리자를 육성하고, 잠재 고객을 상대로 자사의 PostgreSQL기반 완전관리형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요타코퍼레이션와 함께 고객들의 비즈니스 현황을 면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도적인 IT로드맵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요타코퍼레이션 이근주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개발자와 관리자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업 업무 환경을 효과적으로 오픈소스 기반 DBMS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영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EDB와의 협력을 통해 업계 선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 및 디지털 혁신을 이끌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