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테스트웍스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SMART TECH KOREA 2022)’의 주요 행사인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AI&Big Data Show 2022)’에 참가한다.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와 함께 열리는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활용한 인공지능 솔루션부터 지능로봇, 자율주행과 같은 인공지능&데이터 융합 서비스, 검색엔진 AI 인식, 데이터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시스템까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최전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인다.
이 행사에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상용화의 핵심인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데이터 수집 가공 품질 검증의 원스탑 솔루션 데모와 함께 활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테스트웍스의 ‘에이아이웍스(aiworks)’는 8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으로, 다양한 대규모 데이터 수집 가공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고객에게 단기간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스트웍스는 에이아이웍스를 통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이미지, 영상, 음성, 텍스트 등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 및 가공 프로젝트를 개설해, 데이터 전문인력의 검수 및 품질 검증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고품질의 구축 데이터 셋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이아이웍스 회원들을 위해서는 쉬운 이미지 데이터 수집부터 섬세한 데이터 라벨링 업무 교육과 함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업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 봉사 활동 프로젝트까지 회원들이 스스로 참여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치 성장 플랫폼이 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blackolive)는 자체 구축한 학습 데이터를 통해 더 고도화된 자동화 및 최신 라벨링 기능을 제공한다. 블랙올리브는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 생성, 원천 데이터 개인정보 비식별화, 라벨링 자동화, 모니터링, 통계에 이르기까지 2D 및 3D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특히 테스트웍스가 참여한 K-DATA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NIA AI 데이터 셋 구축 사업 등에 직접 활용되면서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스마트팜, 헬스케어, 안전, 수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 적용된 최신 기능과 더 고도화된 자동 객체 인식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 셋의 효율적인 구축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에이디큐(ADQ)는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 검증에 최적화된 도구로, 데이터 검증을 위한 프로세스, 작업 관리, 검증 후 필요한 통계 자료를 지원하는 보다 가볍고 편리한 도구이다. 학습 데이터 검증 프로세스에 따라 신뢰 수준과 표본 오차를 기준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검증 개수를 설정한 후, 검증을 위한 샘플링 진행, 효율적 검증 작업 진행을 위한 작업 분할, 검증 작업자 할당으로 이뤄지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에이디큐를 사용해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 검증을 수행해야 하는 기업 및 기관들은 에이디큐를 활용해 현업에서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테스트웍스는 다년 간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대규모 데이터 구축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인력과 최신 기술을 통해 고객이 개발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데이터 구축 및 활용 사례와 연구 개발 성과 및 인사이트를 블로그와 소셜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