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터, 터닝용 절삭재종, 초경 드릴 등 신제품과 산업별 솔루션 전시

2022.05.24 07:35:33

높은 생산성과 공정 안정성 제공하는 Teger‧tec® Gold 선삭용 절삭 재종

 

[더테크 뉴스] 한국발터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SIMTOS 2022’에 참가해, 팬데믹으로 인해 예측할 수 없는 경제 상황에 대비하고 보다 생산적인 가공공정을 실현하기 위해 올해 출시된 Teger‧tec® Gold 선삭용 절삭재공, 초경 드릴, 스레드 밀링 커터 등을 비롯해 공구관리시스템(TMS)과 다양한 산업별 부품 가공 솔루션을 선보인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인해 향후 시장과 경쟁 상황이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 매우 어려워졌을 뿐 아니라, 이후에도 다양한 도전과제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발터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면서 보다 생산적인 가공공정을 실현하기 위한 터닝, 밀링, 드릴 및 보링, 나사가공, 디지털 솔루션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발터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 모두 고객들이 맞닥뜨린 도전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이번 전시기간 동안 첫 번째 주자로 출시된 Teger‧tec® Gold 선삭용 절삭 재종과 DC175 Supreme 드릴, TC630 Supreme 스레드 밀링 커터 소개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Teger‧tec® Gold 선삭용 절삭 재종은 특허 등록한 구조가 치밀해진 독창적인 다층 MT-TiCN 코팅과 다단계 후처리로 강력한 절삭성능은 물론 향상된 생산성 및 공정 안전성을 제공하며, 공구 수명이 평균 50% 정도 향상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코팅 상단이 금색이어서 절삭날 사용 여부와 마모 상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WPP10G, WPP20G, WPP30G의 3가지 절삭재종이 공급된다. WPP10G는 연속 절단작업과 가벼운 또는 간헐적인 단속 작업에, WPP20G는 범용 재종으로 연속 및 단속 작업, 생산라인에 너무 많은 인서트를 사용하기 원하지 않는 경우에 각각 추천되며, PP30G은 단속 및 불안정하거나 불리한 조건에서 사용하면 좋다. 

 

절삭재종 및 새로운 기준이 되는 형상으로 숏 칩이 발생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피삭재 가공이 가능하며 특히 강재 및 주철 가공 시 이상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DC175 Supreme 드릴은 정밀 냉각 방식이 적용된 제품으로 절삭유가 절삭날 근처에 정밀하게 공급되어 생산성이 향상되며, 안정적인 스트레이트 절삭날 타입으로 공구 수명이 길어지고 가공비용이 절감되어 경제적이다. 새로운 방식의 매우 매끄러운 IPIMS TiAlSiN 코팅을 적용해 안전한 칩 배출이 이뤄져 뛰어난 가공성능을 보장한다. 140° 포인트 앵글로 Ø 허용오차가 m7에 불과하다. 

발터 리컨디셔닝 센터에서 리컨디셔닝해 사용이 가능하므로 기존 대비 경제성이 3배 이상 증대된다. 

 

TC630 Supreme은 세계 최초로 발터의 DeVibe 기술이 적용되어 극단적인 가공조건에서도 안정적인 가공을 실현하는 스레드 밀링 커터이다. 효율적인 진동 감쇠 기능 및 챔퍼가 완만한 안정적인 형상이 특징으로 공정 안정성과 공구 수명이 극대화되므로 까다로운 작업에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짧은 절단부품과 적절한 날수로 밀림 현상이 줄어드는 동시에 날당 이송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폭넓은 절삭변수 범위에서 저소음으로 작동하고 콜레트 척, 열박음 척, 유압 척, 파워척 등 다양한 클램핑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이 간편하다. 표준제품 범위가 넓고 하나의 공구로 모든 소재의 가공이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산업분야에 적합하다. 

 

발터의 신제품과 함께 소개되는 TMS(Tool Management System)를 통해서는 공구의 주문 구매, 재고 관리, 공구 프리세팅 및 내부 물류, 기술 지원, 리컨디셔닝 및 리사이클링, 지속적인 최적화 등 6가지 프로세스를 통해 어떻게 공구 재고 관리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전문성이 높은 공구 관리를 이뤄지는 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산업분 부품 가공 솔루션으로는 항공 및 자동차 산업분야에서 엔진 하우징 및 윙 립(알루미늄), 플랩 트랙(티타늄합금)과 매니폴드 터빈 하우징(티타늄), 전기차 모터 케이스 및 모터 샤프트(알루미늄) 등의 부품 가공에 추천되는 제품 및 가공 솔루션과 함께 금형가공용 제품 및 가공 솔루션 등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한국발터 담당자는 “발터는 항공, 자동차, 금형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경제적인 공구 제품 및 솔루션과 함께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품질과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돕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발터의 산업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