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용 전파항법 기술 등 43개 신기술‧신제품 인증

2022.05.19 06:34:00

 

[더테크 뉴스]  위성항법(GPS)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무인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전파항법 기술 등 산업기술 혁신을 이끌 28개 신기술과 15개 신제품이 탄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8일 2022년 제1회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43개의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에 인증을 부여했다.

 

신기술이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을 신기술로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신제품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을 핵심으로 적용하여 상용화가 완료된 신제품을 평가하여 정부가 인증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제도다. 

 

신기술(NET) 인증에는 총 146개 기술이 신청했으며, 3단계 심사를 거쳐 28개(인증률 19%) 혁신기술에 인증을 부여했다.

 

특히, 지상전파(5㎓ 주파수 대역) 송출방식을 활용하여 위성항법(GPS)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무인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기술이 정보통신 분야 신기술로 선정됐다. 

 

저온 식품의 보관·유통 중 부적절한 온도 노출 여부를 사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온도변화 스티커 제조기술이 화학·생명 분야 신기술로 뽑혔다.

 

김수민 ksm@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