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아이티데스크는 구독 방식의 IT 인프라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이티데스크는 다양한 IT 솔루션의 검색 및 비교 분석이 가능한 플랫폼인 IT 솔루션도 발표했다.
고객은 IT 전산 장비(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를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최소 1일부터 최장 3년까지 임대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장기 사용 후 반납, 연장, 소유권 이전을 할 수 있다. 렌탈을 이용할 경우 초기 투자없이 저렴하게 최신 제품 및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설치 유지보수 기술지원 모든 것을 아이티데스크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렌탈을 이용할 경우 리스와 달리 고객의 재무제표에 자산과 부채로 계상할 필요 없이 경비로 처리가 가능하다. 2019년부터 리스 관련 새로운 회계기준에 따라 고객은 총 리스계약 금액을 자산 및 부채로 인식해야 한다. 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부채비율이 높아지고 이에 따른 신용도가 하락하고, 자산 역시 비대해 져서 자산의 효율적 운영이라는 측면에서 부정적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이러한 부정적인 측면과 더불어 구독 경제가 확산됨에 따라 이제는 고객들이 전통적으로 투자자산으로 인식하는 전산 장비를 다시 들여다보기 시작했다.
현재 아이티데스크는 국내에서 IT 인프라 렌탈 분야 리더 기업이다. 막강한 엔지니어 조직이 있고,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제품으로 CPU, 메모리, 스토리지, GPU, 네트워크 장비들을 총 망라해 원하는 스펙으로 인프라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IT 인프라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재무적 위험감소, 프로젝트 기간의 단축, 운용 용이성을 갖출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티데스크는 국내에서 개발한 SW, HW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솔루션의 특장점과 고객사의 도입 현황을 한 눈에 비교 검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IT 솔루션 비교 분석·구매 플랫폼인 IT 솔루션을 발표했다.
IT 솔루션 플랫폼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다양한 SW(ERP, CRM, HR 문서중앙화 등 일반적용업무, 미들웨어, 보안, 망분리, AI, IoT 등), HW(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IoT 등) 솔루션을 소개하고 고객은 이러한 솔루션을 웹사이트에서 쉽게 비교 검색해 솔루션 업체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사이트다. 현재는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해당 솔루션 업체와의 상담 문의 견적요청 등을 제공한다.
IT 솔루션 입점 업체는 자사 제품의 소개, 특장점, 사용 고객, 연락처, Q&A, 상담을 통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영업 기회 창출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HW 리셀러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검색하고 해당 업체들과 협업해 최적의 솔루션과 시스템을 최종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어 수주 가능성을 높이고 매출을 확대할 수 있다.
고객은 자사에 꼭 필요한 솔루션을 IT솔루션 플랫폼 웹 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하고, 주요 특장점과 기능,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고객 등을 동종 솔루션들과 비교해 볼 수 있으며, 해당 업체의 담당자 전화번호, 연락처, Q&A, 견적상담 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점 기업이 IT 분야 구인 정보를 경력, 직무(영업, 엔지니어, 개발 등) 별로 게시하고, 구직자는 자신에게 맞는 구인정보를 검색해 지원할 수 있는 IT 전문 구인 구직 정보 사이트도 제공한다.
아이티데스크는 IT 솔루션을 솔루션 업체, 고객, IT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IT 솔루션 생태계로 육성하기 위해 론칭에 앞서 일체의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재 사전 입점 업체를 모집 중이다. 국내 유수의 VC와 협업해 입점업체의 VC 투자유치를 도울 수 있는 방법도 구현할 예정이다.
아이티데스크 박병록 대표는 “국내 최고의 IT 전문 솔루션 플랫폼을 목표로 SW·HW 업체, 고객·IT 종사자들을 모두 한곳에서 연결해 모두가 윈 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IT솔루션 플랫폼이 IT 강국인 대한민국의 솔루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