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폴스타의 기후 중립적 전자·전기 제품 개발 프로젝트 ‘Polestar 0’ 참여

2022.03.29 07:16:02

 

[더테크 뉴스]  오스트리아 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업 ZKW가 폴스타(Polestar)의 기후 중립적 전자·전기 제품 개발 프로젝트인 ‘Polestar 0’에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Polestar 0’ 프로젝트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상쇄할 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에서 배출을 완벽히 차단하고, 자동차 제조 프로세스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폴스타는 모빌리티 부문이 온실가스의 급격한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목표를 추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UN 환경 프로그램은 앞으로 모빌리티가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3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olestar 0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2030년까지 완전히 기후 중립적인 차량을 개발 및 출시하는 것이다.

오스트리아 비젤부르크에 본사가 위치한 조명 시스템 전문 기업인 ZKW는 이 같은 야심 찬 프로젝트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폴스타의 전자 및 전기 부품 개발에 파트너로서 참여한다. ZKW는 또한 2025년까지 전 세계적 탄소 중립 생산을 목표로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목표는 에너지 절약, 폐기물 방지 및 친환경 전기로의 전환을 통해 달성될 예정이다.

ZKW 그룹 CEO, 올리버 슈베르트(Oliver Schubert)는 “우리는 공동 프로젝트의 하나로, 앞으로 당사 제품의 생태 발자국을 0으로 줄이기 위해 순환 경제가 지닌 잠재력을 조사하고 있다”며 “이로써 우리는 지속 가능하며, 환경친화적인 생산을 강화한다. 2038년까지 당사의 모든 제품은 기후 중립적 방식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수 jungsoo@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