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IoT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이 비대면 CCTV 설치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하이크-프로커넥트(HIK-ProConnec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확산된 언택트 방식에 맞춰 하이크-프로커넥트는 앱과 웹페이지에서 쉽게 소비자의 기기를 등록해 원격 비밀번호 재설정을 포함한 기본 원격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기 상태 모니터링, 비정상 상태 알람 수신, 원격 로그 등의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하이크-프로커넥트는 상황에 따라 비대면에서 대면 서비스로 전환하여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또한 간단하고 안정적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해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해졌다.
하이크-프로커넥트는 일반 사용자가 기기 관리 및 알림 수신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인 기존 하이크-커넥트와 달리 설치점용으로 설계됐다. 전용 앱 및 웹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기기 관리, 원격 상태 모니터링, 이외의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하이크-커넥트에서 하이크-프로커넥트로 등록된 기기를 개별적으로 재등록할 필요 없이 한번에 연동할 수 있다.
최근 아파트 월패드 해킹 사건 등의 보안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하이크비전의 하이크-프로커넥트는 ISO27001인증을 통과했으며 보안에 취약한 기본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초기 접속 시 보안 수칙에 맞는 비밀번호 설정을 의무화했으며, 외부 접속 시 이중 암호화 방식을 사용하는 등 개인정보를 보호를 위해 여러 조치를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