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스왓 샌드박스, OT/ICS 악성코드 분석 샌드박스 기업 SND박스 인수

2022.02.17 09:04:18

메타디펜더 플랫폼 및 SND박스 동적 분석 기술 결합…강력한 OT 보안 환경 구축
중요 인프라 보호 보안 시장 공략 강화

 

[더테크 뉴스]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악성코드 탐지 전문 기업 옵스왓(OPSWAT)이 OT 및 ICS(산업제어시스템) 타깃용 악성코드 분석 샌드박스 기업 SND박스를 인수, CIP(중요 인프라 보호)에 대한 보다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완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옵스왓은 이번 인수를 통해 콘텐츠 악성코드 제거 및 파일 무해화(CDR), 멀티 안티바이러스 스캔,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능을 제공하는 메타디펜더(MetaDefender) 플랫폼을 SND박스의 최첨단 동적 분석 기술과 결합시킴으로써 고객사의 OT 및 ICS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멀웨어 분석을 자동화하고, 기타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강화하며, 보안 및 운영팀이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하면서 각 기업의 보안 정책을 최적화할 수 있다.

 

샌드박스 기술은 격리된 실행 환경을 제공해 분석가들이 잠재적인 악성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고 그 작동 방식을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일반적인 보안 환경 운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멀웨어가 지속적으로 정교화, 지능화되면서 멀웨어는 샌드박스 환경에서 실행되는 것을 인지해 공격자가 목표로 삼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또는 플랫폼에서 실제 공격을 수행하기 위한 특정 명령을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를 위해 SND박스의 비-탐지 커널 모드(kernel-mode) 에이전트는 멀웨어를 속여 회피 기법을 노출시키고, 가상 환경 내에서 실제 시스템과 같은 동작을 하여, 실제 운영 중인 시스템 내에서 실행되는 것처럼 함으로써 공격을 분석하고 이러한 공격자의 전략을 차단한다.

 

SND박스는 운영 기술(OT) 표적 멀웨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돼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그 동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핵심 인프라 프로필을 제공한다. SND박스는 C&C 서버(C2 서버)와 통신 활성화를 포함하여 지능형 위협 공격자를 탐지하기 위해 실제 환경과 유사하게 구성된다. 또한 기존의 동적 분석 솔루션이 느리거나 공격이 이를 우회하는 상황에서 전체 처리량과 확장성, 정확도를 높여주는 AI 기반 분류법을 통한 초고속 스캐닝 및 심층 분석 기능 등의 더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인수로 옵스왓의 메타디펜더 플랫폼과 SND박스 기술이 통합돼 옵스왓이 새롭게 출시하는 멀웨어 분석 솔루션에 적용될 예정이다. SND박스 멀웨어 분석 솔루션은 다양한 정적, 동적 분석 기술을 통합하는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IT 및 OT 환경 모두에서 멀웨어 탐지의 정확도를 높이고, 멀웨어 프로세싱의 전체 비용을 줄이는 보다 빠르고 자동화된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이러한 차세대 분석 기술을 적용하고 시장에서 유용한 여러 툴을 통합함으로써 옵스왓은 핵심 인프라 보호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옵스왓 CEO 베니 크자니는 “옵스왓은 SND박스 인수를 통해 CIP 보안 기능을 확장하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라며 “SND박스 기술은 멀웨어를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며, 이 같은 선진 기술을 토대로 옵스왓은 CIP시장의 리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SND박스 기능은 잠재적인 멀웨어를 더 쉽고 빠르게 분석해 기업들이 이에 대한 탐지 및 대응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적화된 두가지 기술의 결합을 통해 우리는 고객의 사이버 보안 환경을 강화하고,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위협을 완화, 관리함으로써 제로-데이 공격을 차단하겠다는 목표를 지속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