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 솔루션 기업 '무스마' 65억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1.26 06:00:12

 

[더테크 뉴스]  산업안전 솔루션 기업 '무스마'가 45억원의 후속 투자유치를 통해 총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후속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외에 한국산업은행, BNK벤처투자, 캡스톤파트너스가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무스마는 시리즈A 오픈 당시 확보한 20억원의 투자금까지 총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달성했다. 

무스마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분야별 인재 채용과 사물지능(AIoT)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 상반기 서비스 고도화를 앞둔 산업안전 솔루션 '엠카스(MCAS)' 개발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의 대책으로 스마트 건설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무스마는 삼성엔지니어링, 현대건설, SK건설 등 국내 대형 건설사의 수주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호조를 보이는 국내 조선사도 무스마의 주요 매출처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중장비 제조사 및 임대사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의 중장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중소사업장을 위한 중장비 사고 예방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수주액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증가했고, 매출액은 300% 이상의 성장을 했다.

 

무스마 신성일 대표는 “무스마의 산업안전 솔루션을 통해 산업 현장의 무재해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로 엠카스 기술력과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해 고객사와 협력업체에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lee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