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문 순환경제 전환 위한 ‘제1회 순환경제 산업대전’ 개최

2021.12.15 08:52:33

 

[더테크 뉴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오는 12월 23일 서울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회 순환경제 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산업부문 순환경제를 통한 저탄소·친환경의 필요성 증가에 따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최근 글로벌 사회에서도 생산, 유통, 소비 등의 폐기물 최소화에만 집중하는 자원순환에 만족하지 않고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을 저감해 줄 친환경 공정 개발, 신재생에너지 활용, 폐기물을 이용한 재생 제품과 재활용품 생산 등의 순환경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에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우리나라 순환경제 산업 분야의 가치를 살펴보는 국내 유일의 순환경제 산업대전을 개최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 전 과정에서 자원 이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친환경 경제인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산업 분야 정책·기술·사례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통해 현재, 미래와 함께 글로벌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총 4개의 존으로 구성해 재제조, 재자원화, 친환경소재·에코디자인, 생태산업단지로 꾸며지며, 동시에 순환경제 컨퍼런스를 운영해 순환경제 주요 정책 동향 및 선도기업 우수사례를 알아보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뉴노멀 시대에서 기업의 생존전략은 변화하는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갖추는 것이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이번 제1회 순환경제 산업대전을 통해 순환경제 산업 트렌드에 대해 확인하고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인사이트와 혁신사례를 현장에서 접해보며 기업의 비전 수립을 위한 기회로 활용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명의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