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산업 AI 정보 교류의 장 '가우시안 믹스처' 웨비나 개최

2021.12.12 09:14:01

[더테크 뉴스]  SK그룹의 산업용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가우스랩스가 '산업 AI에 대한 개요와 회사의 다양한 연구 주제'를 공유하는 '가우시안 믹스처(Gaussian Mixture) 2021' 행사를 오는 14일 웨비나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가 출자한 자본금을 기반으로 작년 8월 설립한 가우스랩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산업용 AI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AI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업 AI 관련 지식과 정보를 자유롭게 교류하고 그 과정에서 참가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희망자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세 가지 주제로 세션이 진행되는 가우시안 믹스처는 △산업 AI의 빅 블루오션 △제조업에서의 시계열 학습과 적용 △나노미터 이하의 초정밀 머신비전을 위한 컴퓨터 비전 등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내용 관련 질의응답 후에는 산업 AI 분야의 최고를 향한 여정을 함께할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기 위해 회사 및 채용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토론회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영한 가우스랩스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AI 및 AI 전반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인 Gaussian Mixture 2021에서 그동안 상세히 알려지지 않았던 가우스랩스 전반에 관한 소개 및 회사에 관한 질의응답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수민 ksm@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