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LED 2세대 기술 적용 신제품 'Z5M4' 출시

2021.09.07 10:23:14

 

[더테크 뉴스]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독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앞세워 고출력(하이파워) 조명 시장 장악에 나섰다. 

서울반도체는 7일 발광다이오드(LED) 산업의 2세대 기술 중 하나인 와이캅(WICOP)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Z5M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신제품 ‘Z5M4’는 기존 하이파워 제품과 호환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방열 구조가 우수하여 고광도 고효율에 적합한 하이파워 패키지이다. 업계 최고 수준인 175루멘퍼와트(lm/W)의 높은 광 효율을 제공하며 10만 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20억 불(2조 3천억) 규모의 가로등, 보안등, 식물 생장 조명 등 실외에서 주로 사용되는 하이파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고광도·고효율에 적합한 하이파워 패키지인 Z5M4는 기존의 하이파워 제품과 호환이 쉽고 경쟁사 제품보다 10% 밝은 게 특징이다.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인 175lm/W(와트당 루멘)의 높은 광 효율을 제공하며 최대 10만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조명용 Z5M4는 그동안 버티컬 기술 개발기업들이 독식하던 20억달러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며 확대해 갈 것이고, 이 기술 제품은 조명뿐만 아니라 IT의 플래시(Flash), 자동차 조명에 이어 자연광 스펙트럼 재현 기술인 SunLike(썬라이크) 제품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준호 lee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