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뉴스]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브랜드 ‘엑스톤(X-TONE)’을 선보이며 컬러강판 시장 공략에 나선다.
KG동부제철은 30일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엑스톤은 소재의 탁월함(Excellence), 기술의 전문성(Expertise), 제품의 확장성(Extension)을 상징하는 글자 엑스(X)와 어조·분위기를 의미하는 톤(Tone)의 합성어다.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NF 불연칼라강판은 2019년 KG동부제철이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 기준을 충족하는 컬러강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안전성에 특화돼 학교 건물과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각광받았고, 지난해 출시 1년만에 판매량 1000톤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KG동부제철은 나무 무늬의 ‘리얼우드(Real Wood) 엠보스강판,’ 눈 결정을 형상화해 냉동 판넬용으로 특화시킨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강판’ 등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 제품개발을 추진해 와 현재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하게 됐다.
이처럼 KG동부제철은 컬러강판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팔을 걷어 부쳤다. 신규 브랜드 엑스톤 론칭을 통해 컬러강판 브랜드에 통일성을 부여해 인지도를 제고하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대형 가전제품 제조사들의 전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컬러강판 수요가 늘어났고, 고급 컬러강판을 찾는 해외 고객들도 늘었다”며 “올해 하반기 주문도 100% 소화하지 못할 정도라 당분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시장에서 기능성 컬러강판 수요가 점차 늘고 있는 점도 KG동부제철에는 긍정적인 상황이다. 박 대표는 “아무리 컬러강판 시장이 축소된다고 해도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엑스톤 관련 제품은 시장 상황이 다소 가라앉는다고 해도 매출 등에서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