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파트너사 협력 강화 플랫폼 '에코온' 구축

2021.07.19 08:48:25

[더테크 뉴스]  KT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주력 사업분야에서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한눈에 찾아 쉽고 빠른 협력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미래 유망 기업과 윈윈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KT는 주력 성장사업 중심의 파트너사와 체계적인 협력기반을 다지기 위해 'KT 에코온(Eco:N)'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식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KT 에코온은 파트너사가 서비스 및 솔루션, 기술정보, 사업정보 등을 직접 입력하거나 KT 사내 시스템을 연동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한 파트너사 협력 플랫폼이다. 특히 파트너사가 주도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제안도 가능 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미디어, 로봇, 헬스·바이오 등 분야에서 협력을 희망하는 파트너사는 누구나 KT 에코온에 가입 가능하다. KT와 신규로 협력하는 기업이라면 파트너사와 KT간 사업 협력을 지원하는 'KT 테크케어'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고, 기존 협력사라면 KT 테크케어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KT에코온' 플랫폼 회원으로 등록하면 된다.

 

KT는 에크온에 가입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사업협력 기회와 함께 공동사업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파트너사는 집중 육성 계획이다.

 

KT SCM전략실장 신금석 상무는 “체계화된 파트너사 통합 플랫폼 에코온을 통해 상호 능동적이고 건강한 협력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과 시너지를 기반으로 디지코(DIGICO)로서 KT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lee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