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의 해외 파트너 제도 ‘큐파트너’ 직원들이 고객과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10312/art_16165459491508_ce5e4d.jpg)
[더테크 뉴스]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브랜드인 한화큐셀이 유럽에서 8년 연속, 호주에서 6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 (Top Brand PV)'로 이름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가 유럽 과 호주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이다.
EUPD 리서치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 저장장치 3개 제품군에 대해 '태양광 톱 브랜드'를 선정한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검사기준 보다 최대 3배의 혹독한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적 검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검사(QCPV)에서 업계 최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DNV GL’과 ‘PVEL’이 실시하는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5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했다.
한화큐셀이 운영하고 있는 현지 파트너 제도인 '큐파트너(Q.PARTNER)'를 통한 고객 관리 역시 유럽과 호주시장에서 톱 브랜드로 선정되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 1800개 이상의 큐파트너를 보유하고 있고 호주에서도 100개 이상의 큐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 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해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김희철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사장은 "한화큐셀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현지 채널 전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